단비페이

자주 묻는 질문


위와 같이 진행하시고 화면 맨 아래 [등록하기]를 누르시면 계약이 등록됩니다~

계약서를 분실하셔서 도저히 첨부하실 수 없으시다면?

고객님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이 등록하셔요~

 

1. 계약상의 실제 임대인에게 입금하고 계신 경우 : 입금증빙 첨부하기

임대인에게 입금하셨던 인터넷 뱅킹 이체내역 화면을 캡쳐하셔서 계약등록 화면 확인서류(필수)란에 첨부하세요.

 

2. 계약상의 실제 임대인과 다른 분에게 입금하고 계신 경우 : 입금증빙 + 소통내역으로 등록하기

입금내역 인터넷 뱅킹 캡쳐본과 함께 임대인으로부터 계좌변경을 요청 받으신 문자/카톡 내용 캡쳐본을 함께 첨부해주세요. 계약등록 화면 확인서류(필수)란에 올려주심 되십니다요.

 

※ 입금증빙 첨부하실 땐 이렇게!

[임대인에게 주기적으로 입금한 구체적인 내역 - 누가 봐도 '아 이거 월세구나' 알 수 있도록 최소 2건 이상의 입금내역]을 첨부해주셔야 한답니다. 한건 한건 첨부하시기 보다, 임대인에게 입금한 내역이 한 화면에 리스트로 주루룩 나오는 화면이 더 좋습니다.

 

단비는 카드깡용으로는 서비스를 드릴 수 없습니다. 그러니, 거래 목적에 맞게 입금된 내역을 첨부하셔요~



1. 계약카드 : 계약이 등록되면 메인화면에 이렇게 계약카드가 생깁니다.

* 나중에 등록한 카드가 위에 표시


2. 계약검토 상태 : 등록 직후에는 [서류 검토중]으로 표시되며, 승인되면 [정산승인], 문제가 있는 계약의 경우엔 [정산불가]로 바뀝니다.

* 가입하신 휴대폰으로 검토결과 문자가 발송됨


3. 결제하기 : 등록된 계약카드마다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합니다. 여러 개 계약카드가 있을 경우 결제가 필요한 계약카드의 [결제하기]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결제하세요.


4. 결제현황 : 결제내역의 확인, 결제영수증 조회, 취소하기, 입금내역 확인 등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5. 계약정보 조회/수정 : 계약카드의 주소 부분을 누르면 등록된 계약정보가 조회되며,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단, 계약이 승인되면 수정이 안되며, 수정이 꼭 필요할 경우 카톡문의가 필요합니다.


6. 부가기능 : 세점 아이콘을 누르면 [계약 조회/수정], [이름 바꾸기] 기능이 나옵니다. 여러 개 계약을 등록하실 땐 [이름 바꾸기] 기능으로 각 계약카드마다 "임대료", "관리비" 등의 별칭을 지정해두시면 헷갈리지 않으실 거에요~


입금계좌별로 계약 등록 필요 : 계약당 입금계좌가 1개씩 지정이 되기 때문에 입금계좌 기준으로 계약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가 월세, 아파트 월세, 아파트 관리비 따로 따로 입금을 하시면 총 3개 계약을 등록하시면 되세요~

진짜 거래가 맞다면 무지 간단한 서류등록과 검토과정!


단비페이는 카드깡을 거부합니다. 그래서, 첫 결제 이용금액이 입금되기 전에 실제 거래가 맞는지를 계약서나 고지서를 통해 꼭 확인합니다.


계약서를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뚝딱 올리시면 되시는데요. 주소/보증금/월세/납입일/입금계좌/임대인/임차인 정보를 확인해야 하니 해당 내용이 나오는 페이지는 모두 포함해 주세요~

계약서에 나오는 계좌와 등록하시려는 계좌가 달라도 계좌주 이름이 같을 경우에는 추가 보완이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은행/계좌번호/이름이 모두 다를 경우에는 추가서류 제출이 필요하다는 보완요청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이 경우에는 임대인에게 월세, 관리비 등을 입금한 내역이 나오는 인터넷뱅킹 화면을 캡쳐하셔서 올리시면 됩니다.

(메인화면 계약카드의 주소 부분 클릭 > 계약정보 화면 아래쪽 확인서류 등록 > 저장)

첨부된 파일로 계약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계약서 파일을 다시 등록 부탁 드린다는 보완요청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서류보완이 되기 전까지는 입금 정산이 되지 않으며, 정산 예정일 전날 자정까지 보완되지 않을 경우 결제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보통 평일 일과중에는 최대 1시간 이내(보통 3~5분 소요), 저녁 시간 및 휴일에는 최대 12시간 이내에 완료됩니다. 진짜 계약이 맞다면 아무 걱정 마시고 바로 바로 결제하세요~

아닙니다요!! 계약은 처음에만 등록하시는 거구요. 승인이 되시면 다시 등록하실 필요없이 결제하고 싶으실 때 [결제하기]를 눌러 이용하시면 되세요~

관리비용 계약을 하나 더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비에 계약등록을 하실 때 계약당 입금계좌가 1개씩 등록됩니다. 만약 월세 납부계좌와, 관리비 납부계좌가 다를 경우엔 - 관리비 납부용 계약을 추가로 등록하심 되는데요.

계약을 등록하실 때 확인서류 부분에 [임대차계약서, 관리비고지서 사진]을 함께 등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