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페이

자주 묻는 질문

진짜 거래가 맞다면 무지 간단한 서류등록과 검토과정!


단비페이는 카드깡을 거부합니다. 그래서, 첫 결제 이용금액이 입금되기 전에 실제 거래가 맞는지를 계약서나 고지서를 통해 꼭 확인합니다.


계약서를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뚝딱 올리시면 되시는데요. 주소/보증금/월세/납입일/입금계좌/임대인/임차인 정보를 확인해야 하니 해당 내용이 나오는 페이지는 모두 포함해 주세요.


그리고, 개인정보 관련해 민감한 사항!! 보통 계약서에 임대인/임차인의 주민번호가 나오죠? 이 주민번호 중 뒷자리를 가리고 올려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가려지지 않은 파일의 경우 저희가 마스킹 처리를 하고 저장한답니다.


서류검토는 계약당 처음 한번만 있구요. 승인된 계약에 대해서는 이후에 다시 계약을 등록할 필요없이 마음대로 결제할 수 있고 자동으로 정산됩니다~

아닙니다요!! 계약승인이 되면 다시 등록하실 필요 없으세요~


단비는 앱설치 > 회원가입 > 계약등록 > 결제하기 순으로 뚝딱 이용이 가능한데요. 계약등록의 특기사항이 몇가지 있답니다. 요렇게요 ↓↓↓


계약당 입금계좌가 1개씩 지정이 되기 때문에 입금계좌 기준으로 계약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가 월세, 아파트 월세, 아파트 관리비 따로 따로 입금을 하시면 총 3개 계약을 등록하시면 되지요.


계약은 처음에만 등록하시는 거구요. 승인이 되시면 다시 등록하실 필요없이 결제하고 싶으실 때 [결제하기]를 눌러 이용하시면 되세요.


등록한 계약이 2개 이상일 경우 - 결제하실 때 결제하실 계약이 맞는지 잘 확인해주세요. (월세 결제는 월세 계약에서, 관리비 결제는 관리비 계약에서 하셔야겠죠?~)

계약서를 분실하셔서 도저히 첨부하실 수 없으시다면?

고객님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이 등록하셔요~

 

1. 계약상의 실제 임대인에게 입금하고 계신 경우 : 입금증빙 첨부하기

임대인에게 입금하셨던 인터넷 뱅킹 이체내역 화면을 캡쳐하셔서 계약등록 화면 확인서류(필수)란에 첨부하세요. 만약 등기부등본이 있으시면 같이 첨부해주시구요. 없으실 경우 저희가 별도로 확인한답니다.

 

2. 계약상의 실제 임대인과 다른 분에게 입금하고 계신 경우 : 입금증빙 + 소통내역으로 등록하기

입금내역 인터넷 뱅킹 캡쳐본과 함께 임대인으로부터 계좌변경을 요청 받으신 문자/카톡 내용 캡쳐본을 함께 첨부해주세요. 계약등록 화면 확인서류(필수)란에 올려주심 되십니다요.

 

※ 입금증빙 첨부하실 땐 이렇게!

[임대인에게 주기적으로 입금한 구체적인 내역 - 누가 봐도 '아 이거 월세구나' 알 수 있도록 최소 2건 이상의 입금내역]을 첨부해주셔야 한답니다. 한건 한건 첨부하시기 보다, 임대인에게 입금한 내역이 한 화면에 리스트로 주루룩 나오는 화면이 더 좋습니다.

 

단비는 카드깡용으로는 서비스를 드릴 수 없습니다. 그러니, 거래 목적에 맞게 입금된 내역을 첨부하셔요~

계약등록이 되면 등록된 계약이 실제 계약이 맞는지 간단한 검토가 이어지는데요.

이 과정은 보통 평일 일과중에는 최대 1시간 이내(보통 5~10분), 저녁 시간 및 휴일에는 최대 12시간 이내에 완료됩니다. 


진짜 계약이 맞다면 아무 걱정 마시고 바로 바로 결제하세요~

첨부된 파일로 계약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계약서 파일을 다시 등록 부탁 드린다는 보완요청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서류보완이 되기 전까지는 입금 정산이 되지 않으며, 정산 예정일 전날 자정까지 보완되지 않을 경우 결제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관리비용 계약을 하나 더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비에 계약등록을 하실 때 계약당 입금계좌가 1개씩 등록되지요? 그러다보니 월세 납부계좌와, 관리비 납부계좌가 다를 경우엔 혼란스러우실 수 있습니다.


요럴 땐?? 계약서를 바탕으로 월세 계약을 등록하신 뒤에 + 관리비 고지서를 사진 찍으셔서 관리비용 계약을 하나 더 등록하시면 되세요~

계약서에 나오는 계좌와 등록하시려는 계좌가 달라도 계좌주 이름이 같을 경우에는 추가 보완이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은행/계좌번호/이름이 모두 다를 경우에는 추가서류 제출이 필요하다는 보완요청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요 경우에는 임대인에게 월세, 관리비 등을 입금한 내역이 나오는 인터넷뱅킹 화면을 캡쳐하셔서 올리시면 됩니다.

(메인화면 계약카드의 주소 부분 클릭 > 계약정보 화면 아래쪽 확인서류 등록 > 저장)

고객센터에 카톡으로 변경요청 하세요~


등록하신 계약이 서류검토 후 승인되면 확정이 됩니다. 확정이 되면 수정이 불가합니다.

그런데, 이후에 임대인의 요청으로 입금계좌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시지요?

이때는 아래 카톡문의하기로 계좌변경을 요청해주세요.

관리자가 계좌인증을 한 뒤 시스템으로 고객님 계약에 반영해 드립니다~


● 카톡으로 문의하기 : http://pf.kakao.com/_EflXxb/ch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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