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페이

자주 묻는 질문


단비 고객센터는 연중무휴 09~24시 운영되며, 이 시간 중 등록된 계약을 검토합니다.


계약검토는 보통 1~5분 정도 걸리며, 늦어도 30분 내에는 완료되구요.


검토결과에 대해서는 가입하신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알림 드립니다~

아닙니다요!! 계약은 처음에만 등록하시는 거구요. 승인이 되시면 다시 등록하실 필요없이 결제하고 싶으실 때 [결제하기]를 눌러 이용하시면 되세요~

계약서 등으로 계약을 등록하실 때 개인정보가 걱정되시나요?


걱정마세요~ 계약을 등록하신 뒤 1영업일 내로 다음과 같이 - 임대인 주소/주민번호/연락처, 임차인 주민번호 등에 대해 안전하게 마스킹 처리를 하고 저장한답니다.



일과 중에 계약등록하시면 보통 당일 중에 마스킹 처리가 완료되구요.

일과 후나 주말/공휴일 등은 다음 평일에 마스킹 조치를 합니다.


개인정보 걱정 마시고 편하게 등록하셔요~

단비페이는 카드깡을 거부합니다. 그래서, 첫 결제 이용금액이 입금되기 전에 실제 거래가 맞는지를 계약서나 고지서 등 증빙을 통해 꼭 확인합니다.


계약서나 고지서 또는 명세서를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뚝딱 올리시면 되시는데요. 주소/보증금/월세/납입일/입금계좌/임대인/임차인 정보 등이 나오는 페이지를 모두 포함해 주세요~


부동산계약 외의 거래와 관련해서는 거래내용, 거래자정보/납부대상금액/납부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거래성격에 맞게 관련 증빙을 잘 첨부해주시면 대부분 다 바로 바로 승인이 됩니다.

실제 거래임이 명시적으로 확인될 경우에는 100% 승인이 된다고 보셔도 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승인을 못드리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1. 매우 약식인 직거래 부동산 계약 (표준계약서와 다른 양식, 지장/사인으로만 확인된 경우 등)


2. 등본 상의 소유주와 계약자가 다르며, 추가증빙을 통해 실질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3. 회원 거래이력 종합검토 - 송금자와 수취자가 뒤바뀐 교차거래이면서 거래 실질을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


4. 가족간/지인간 거래인 경우 단순 현금화 거래와 구분이 힘들기 때문에 증빙이 있더라도 승인 드리지 못할 수 있음


5. 기타 - 당사 내부 리스크관리 담당부서의 권고사항 및 결제대행사,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승인 드리기 어렵다 판단될 경우

계약서를 분실하셔서 도저히 첨부하실 수 없으시다면?

고객님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이 등록하셔요~

 

1. 계약상의 실제 임대인에게 입금하고 계신 경우 : 입금증빙 첨부하기

임대인에게 입금하셨던 인터넷 뱅킹 이체내역 화면을 캡쳐하셔서 계약등록 화면 확인서류(필수)란에 첨부하세요.

 

2. 계약상의 실제 임대인과 다른 분에게 입금하고 계신 경우 : 입금증빙 + 소통내역으로 등록하기

입금내역 인터넷 뱅킹 캡쳐본과 함께 임대인으로부터 계좌변경을 요청 받으신 문자/카톡 내용 캡쳐본을 함께 첨부해주세요. 계약등록 화면 확인서류(필수)란에 올려주심 되십니다요.

 

※ 입금증빙 첨부하실 땐 이렇게!

[임대인에게 주기적으로 입금한 구체적인 내역 - 누가 봐도 '아 이거 월세구나' 알 수 있도록 최소 2건 이상의 입금내역]을 첨부해주셔야 한답니다. 한건 한건 첨부하시기 보다, 임대인에게 입금한 내역이 한 화면에 리스트로 주루룩 나오는 화면이 더 좋습니다.

 

단비는 카드깡용으로는 서비스를 드릴 수 없습니다. 그러니, 거래 목적에 맞게 입금된 내역을 첨부하셔요~

직거래 계약의 경우에는 계약서 없이 서비스 드릴 수 없구요.


중개사를 끼고 계약하시는데 아직 계약서가 나오기 전이시면 - 임대인 또는 중개사와 계약조건 협의하신 문자/카톡내용을 캡쳐하셔서 등록하셔요. 계약조건과 계좌정보가 꼭 들어가야 하구요.


그리고 나중에 계약서 나오면 단비 카톡센터로 보내주심 됩니다~

단비페이는 기본적으로 부동산 계약의 월세, 관리비, 보증금결제에 이용되며,

이사비, 렌트카이용료, 학원비/과외비/교육비, 보험료, 수리비/인테리어비, 용역비, 식자재/원재료 매입계약, 기장대행료 등 다양한 항목들에 대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치만, 빚을 갚거나, 이자를 내는 용도, 카드대금 납부용, 캐피털/파이낸셜 할부금융 및 자동차 리스료 납부용으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여신전문금융업법 상 "금전채무의 상환", "이자납부"를 위한 신용카드 결제가 법으로 금지돼있기 때문입니다.

계약서에 나오는 계좌와 등록하시려는 계좌가 달라도 계좌주 이름이 같을 경우에는 추가 보완이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은행/계좌번호/이름이 모두 다를 경우에는 추가서류 제출이 필요하다는 보완요청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이 경우에는 임대인에게 월세, 관리비 등을 입금한 내역이 나오는 인터넷뱅킹 화면을 캡쳐하셔서 올리시면 됩니다.

(메인화면 계약카드의 주소 부분 클릭 > 계약정보 화면 아래쪽 확인서류 등록 > 저장)

메인화면 해당 계약정보의 이름 부분 클릭 > 계약 조회/수정/삭제로 들어가시면 맨 아래 [계좌변경] 버튼이 나옵니다.


[계좌변경] 메뉴로 [예금주는 동일한 상태에서 ① 계좌번호가 바뀌거나, ② 은행명/계좌번호가 바뀌는 경우]에는 셀프로 계좌변경이 가능합니다.


예금주가 달라지는 경우에는 - 거래 상대방이 계좌변경을 요청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 증빙(문자/카톡 캡처 등)이 필요하며, 카톡문의 주시면 관리자가 증빙 확인 후 계좌를 변경해 드립니다~

관리비용 계약을 하나 더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비에 계약등록을 하실 때 계약당 납부계좌가 1개씩 등록됩니다. 만약 월세 납부계좌와, 관리비 납부계좌가 다를 경우엔 - 관리비 납부용 계약을 추가로 등록하심 되는데요.


계약을 등록하실 때 확인서류 부분에 [관리비고지서 사진]을 등록해주세요~

첨부된 파일로 계약내용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계약서 파일을 다시 등록 부탁 드린다는 보완요청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단비에서 가장 근간이 되고, 가장 중요한 것은 '거래의 실재성'입니다. 다른 모든 것들은 최대한 편하게 해드려도 계약과 거래가 실제와 다르거나, 허위인 경우에는 서비스 드릴 수 없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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