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페이

자주 묻는 질문



1. 계약카드 : 계약이 등록되면 메인화면에 이렇게 계약카드가 생깁니다.

* 나중에 등록한 카드가 위에 표시


2. 계약검토 상태 : 등록 직후에는 [서류 검토중]으로 표시되며, 승인되면 [정산승인], 문제가 있는 계약의 경우엔 [정산불가]로 바뀝니다.

* 가입하신 휴대폰으로 검토결과 문자가 발송됨


3. 결제하기 : 등록된 계약카드마다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합니다. 여러 개 계약카드가 있을 경우 결제가 필요한 계약카드의 [결제하기]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결제하세요.


4. 결제현황 : 결제내역의 확인, 결제영수증 조회, 취소하기, 입금내역 확인 등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5. 계약정보 조회/수정 : 계약카드의 주소 부분을 누르면 등록된 계약정보가 조회되며,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단, 계약이 승인되면 수정이 안되며, 수정이 꼭 필요할 경우 카톡문의가 필요합니다.


6. 부가기능 : 세점 아이콘을 누르면 [계약 조회/수정], [이름 바꾸기] 기능이 나옵니다. 여러 개 계약을 등록하실 땐 [이름 바꾸기] 기능으로 각 계약카드마다 "임대료", "관리비" 등의 별칭을 지정해두시면 헷갈리지 않으실 거에요~


입금계좌별로 계약 등록 필요 : 계약당 입금계좌가 1개씩 지정이 되기 때문에 입금계좌 기준으로 계약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가 월세, 아파트 월세, 아파트 관리비 따로 따로 입금을 하시면 총 3개 계약을 등록하시면 되세요~

평일 08시~24시, 휴일 10시~24시 사이에는 최대 1시간 이내(보통 3~5분 소요)에 대부분 완료됩니다. 진짜 계약이 맞다면 아무 걱정 마시고 바로 바로 결제하세요~

계약서가 나오기 전이시면 임대인 또는 중개사와 계약조건 협의하신 문자/카톡내용을 캡쳐하셔서 등록하셔요. 계약조건과 계좌정보가 꼭 들어가야 하구요.


그리고 나중에 계약서 나오면 단비 카톡센터로 보내주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