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페이

자주 묻는 질문

단비페이는 카드깡을 거부합니다. 그래서, 첫 결제 이용금액이 입금되기 전에 실제 거래가 맞는지를 계약서나 고지서를 통해 꼭 확인합니다.


계약서나 고지서 또는 명세서를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뚝딱 올리시면 되시는데요. 주소/보증금/월세/납입일/입금계좌/임대인/임차인 정보 등이 나오는 페이지를 모두 포함해 주세요~

부동산계약 외의 거래와 관련해서는 거래자정보/납부대상금액/납부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첨부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진행하시고 화면 맨 아래 [등록하기]를 누르시면 계약이 등록됩니다~


걱정마세요~ 등록된 계약을 검토하면서 저희가 임대인 주소/주민번호/연락처, 임차인 주민번호 등에 대해 마스킹 처리를 한 뒤 검토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일과 중에 계약등록하시면 보통 마스킹 처리를 바로 하고 승인문자 드리구요.

일과 후나 주말/공휴일 등은 다음 평일에 마스킹 조치를 합니다.

개인정보 걱정 마시고 편하게 등록하셔요~

평일 08시~24시, 휴일 10시~24시 사이에는 최대 1시간 이내(보통 3~5분 소요)에 대부분 완료됩니다. 진짜 계약이 맞다면 아무 걱정 마시고 바로 바로 결제하세요~

계약서를 분실하셔서 도저히 첨부하실 수 없으시다면?

고객님 상황에 따라 아래와 같이 등록하셔요~

 

1. 계약상의 실제 임대인에게 입금하고 계신 경우 : 입금증빙 첨부하기

임대인에게 입금하셨던 인터넷 뱅킹 이체내역 화면을 캡쳐하셔서 계약등록 화면 확인서류(필수)란에 첨부하세요.

 

2. 계약상의 실제 임대인과 다른 분에게 입금하고 계신 경우 : 입금증빙 + 소통내역으로 등록하기

입금내역 인터넷 뱅킹 캡쳐본과 함께 임대인으로부터 계좌변경을 요청 받으신 문자/카톡 내용 캡쳐본을 함께 첨부해주세요. 계약등록 화면 확인서류(필수)란에 올려주심 되십니다요.

 

※ 입금증빙 첨부하실 땐 이렇게!

[임대인에게 주기적으로 입금한 구체적인 내역 - 누가 봐도 '아 이거 월세구나' 알 수 있도록 최소 2건 이상의 입금내역]을 첨부해주셔야 한답니다. 한건 한건 첨부하시기 보다, 임대인에게 입금한 내역이 한 화면에 리스트로 주루룩 나오는 화면이 더 좋습니다.

 

단비는 카드깡용으로는 서비스를 드릴 수 없습니다. 그러니, 거래 목적에 맞게 입금된 내역을 첨부하셔요~

계약을 등록하실 때마다 앱 메인화면에 계약카드가 생깁니다. 계약카드에 있는 [결제하기]에서 결제를 하시고, [결제현황]을 눌러 결제내역 조회, 결제 영수증 조회, 취소 등을 하실 수 있는데요. 

 

메인화면 각 계약카드의 오른쪽 위에 점 세개 아이콘을 눌러 보시면 [이름 바꾸기] 기능이 있답니다. 이 기능으로 계약별로 "임대료", "관리비" 등 별칭을 정해두시면 이용 시 헷갈리시지 않을 거에요~

계약서에 나오는 계좌와 등록하시려는 계좌가 달라도 계좌주 이름이 같을 경우에는 추가 보완이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은행/계좌번호/이름이 모두 다를 경우에는 추가서류 제출이 필요하다는 보완요청 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이 경우에는 임대인에게 월세, 관리비 등을 입금한 내역이 나오는 인터넷뱅킹 화면을 캡쳐하셔서 올리시면 됩니다.

(메인화면 계약카드의 주소 부분 클릭 > 계약정보 화면 아래쪽 확인서류 등록 > 저장)

관리비용 계약을 하나 더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비에 계약등록을 하실 때 계약당 입금계좌가 1개씩 등록됩니다. 만약 월세 납부계좌와, 관리비 납부계좌가 다를 경우엔 - 관리비 납부용 계약을 추가로 등록하심 되는데요.

계약을 등록하실 때 확인서류 부분에 [임대차계약서, 관리비고지서 사진]을 함께 등록해주세요~



1. 계약카드 : 계약이 등록되면 메인화면에 이렇게 계약카드가 생깁니다.

* 나중에 등록한 카드가 위에 표시


2. 계약검토 상태 : 등록 직후에는 [서류 검토중]으로 표시되며, 승인되면 [정산승인], 문제가 있는 계약의 경우엔 [정산불가]로 바뀝니다.

* 가입하신 휴대폰으로 검토결과 문자가 발송됨


3. 결제하기 : 등록된 계약카드마다 [결제하기]를 눌러 결제합니다. 여러 개 계약카드가 있을 경우 결제가 필요한 계약카드의 [결제하기]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결제하세요.


4. 결제현황 : 결제내역의 확인, 결제영수증 조회, 취소하기, 입금내역 확인 등을 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5. 계약정보 조회/수정 : 계약카드의 주소 부분을 누르면 등록된 계약정보가 조회되며,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단, 계약이 승인되면 수정이 안되며, 수정이 꼭 필요할 경우 카톡문의가 필요합니다.


6. 부가기능 : 세점 아이콘을 누르면 [계약 조회/수정], [이름 바꾸기] 기능이 나옵니다. 여러 개 계약을 등록하실 땐 [이름 바꾸기] 기능으로 각 계약카드마다 "임대료", "관리비" 등의 별칭을 지정해두시면 헷갈리지 않으실 거에요~


입금계좌별로 계약 등록 필요 : 계약당 입금계좌가 1개씩 지정이 되기 때문에 입금계좌 기준으로 계약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상가 월세, 아파트 월세, 아파트 관리비 따로 따로 입금을 하시면 총 3개 계약을 등록하시면 되세요~

고객센터에 카톡으로 변경요청 하세요~


등록하신 계약이 서류검토 후 승인되면 계약정보가 확정되구요. 확정이 되면 수정이 불가합니다.

그런데, 이후에 임대인의 요청으로 입금계좌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시지요?

이때는 아래 카톡문의하기로 계좌변경을 요청해주세요.

관리자가 계좌인증을 한 뒤 시스템으로 고객님 계약에 반영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