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페이

자주 묻는 질문

1. 결제는 24시간 내내 언제나 이용 가능하세요~


2. 번개송금은 하루 종일 가능하나, 매일 밤 23:30~00:30은 은행별 점검으로 송금이 제한되는 시간대입니다.

이 시간 외 연중무휴 번개송금을 이용하실 수 있구요. 추가비용 없습니다~


3. 고객센터는 연중무휴 09~24시 운영되며, 이 시간 중에 등록된 계약이 검토됩니다.


4. 대부분의 문의에 1~2분 내로 조치/응답 드리며, 운전중이거나 급한 용무가 있는 경우에만 응대가 조금 늦어집니다.


5. 카톡문의를 기본으로 하되, 카톡을 이용하지 않으시거나,

급한 용건이 있으실 경우에는 1670-7479번으로 연락 주셔요~

단비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같은 대출이 아니구요.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랍니다~


① 월세, 관리비, 보증금, 수리비, 기타 납부할 금액이 있을 때


② 단비에 계약을 등록하고, 등록된 계약이 승인된 다음 가지고 계신 신용카드로 무이자할부 결제 하시면


③ 수납계좌로 통금액을 바로 송금 드리고


④ 고객님은 카드사 고지서 받으시고 무이자 할부 금액을 다달이 카드사로 납부하시는 거세요.

 

무이자할부 신용카드 결제로 현금부담을 줄이시거나, 청구할인 혜택 등과 비교하셔서 카드결제가 낫겠다 싶으실 때 이용하시는 서비스구요.


그래서 다른 결제수단 말고 <고객님께서 가지고 계신 한도가 있는 신용카드>가 필요하답니다.

(단비가 별도로 카드를 발급해 드리지는 않구요. 갖고 계신 신용카드를 쓰시는 거세요~)


그리고, 대출이 아니라 신용점수가 하락하지 않으며, 오히려 카드실적에 도움이 됩니다~

⚡️번개송금이란 - 결제한 다음 [⚡️송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3초" 만에 등록된 계좌로 즉시 이체되는 단비 특유의 초고속 송금 서비스입니다.




번개송금이든 예약송금이든 단비에서는 - 송금액에 한번 붙는 서비스 이용료 외에는 어떠한 추가비용도 없습니다~


송금일을 당겨주면서 이용료를 비싸게 받는 서비스들이나, 10분이든, 1시간이든 모아서 수동으로 송금하면서 즉시 송금이라 하는 서비스들과는 차원이 다르답니다~

예약송금이란 - 결제한 다음 송금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30분 단위로 지정해 송금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송금이 되기 전까지는 예약이 설정된 상태에서 언제든지 예약내용을 취소/변경할 수 있구요. 예약중이더라도 필요할 땐 즉시 ⚡️번개송금으로 바로 송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송금이든 ⚡️번개송금이든 단비에서는 - 송금액에 한번 붙는 서비스 이용료 외에는 어떠한 추가비용도 없답니다~

가족이나 지인분들의 월세, 관리비를 대신 내주시는 경우가 있지요?

그래서 단비는 세입자 본인이 아니어도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가장 중요한 건, ① 진짜 계약이어야 한다는 것과, ② 결제 카드의 주인분이 결제사실을 분명히 아시고, 송금이 완료되면 취소가 안된다는 것에 동의하시는 전제로 서비스 이용을 하셔야 한다는 거랍니다. 그러니, 이런 원칙이 지켜지시는 상황에서 이용해 주세요~

1. 번개송금 하실 땐


⚡️번개송금하시면 은행 마크가 찍힌 이체증이 바로 뜹니다. 이체증이 뜨면 송금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거구요. 이때 임대인 등 거래 상대방에게 바로 연락하셔도 됩니다.


2. 예약송금 하실 땐


예약송금 하실 땐 - 송금이 완료되자 마자 바로 알림문자를 보내 드립니다. 문자 받으시고 안내에 따라 앱에서 바로 이체증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비페이는 "주식회사 집사"에서 개발 및 운영합니다.


그리고, 여신전문금융업법과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라 단비페이의 결제 및 정산은 집사에서 담당하지 않으며, 금감원 등록 공식 PG인 "주식회사 유디아이디"에서 대행합니다. (서비스명 : 페이앱)


다음은 유디아이디 홈페이지에 수록된 단비페이 내용입니다. 단비페이는 유디아이디 페이앱의

패밀리 서비스로, 페이앱에서 결제와 정산의 안전을 보증하니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결제금액이 임대인 계좌로 입금되지 않는 사고에 대해 1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유디아이디 홈페이지 보기 >>

http://udid.co.kr


페이앱 블로그에 단비페이가 소개된 내용 보기 >>

https://bit.ly/3BVfqiq


아닙니다요~ 실제 거래셔도 그렇게 하면 카드깡이 되구요.


단비에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계좌나 지인계좌로 송금 드리지 않으며, 계약상 수납할 권한이 있는 분의 계좌로만 송금 드릴 수 있습니다.

아닙니다! 오히려 카드실적에 도움 됩니다~


단비는 현금서비스, 카드론 같은 카드 기반 대출 성격의 서비스가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신용등급, 신용점수가 내려갈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쇼핑몰 결제와 실질적으로 같기 때문에 카드실적으로 반영되구요.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로 자동으로 잡힙니다.

(주택 월세의 경우 신용카드 소득공제와 월세세액공제 중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해서 연말정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출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이자가 없구요. 결제하실 때 붙는 서비스 이용료(송금희망액의 4.4%) 한번 부담하시는 거 외에는 추가 비용이 전혀 없습니다.


심지어 단비는 ⚡️번개송금이나 예약송금 시에도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관리비용 계약을 하나 더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비에 계약등록을 하실 때 계약당 납부계좌가 1개씩 등록됩니다. 만약 월세 납부계좌와, 관리비 납부계좌가 다를 경우엔 - 관리비 납부용 계약을 추가로 등록하심 되는데요.


계약을 등록하실 때 확인서류 부분에 [관리비고지서 사진]을 등록해주세요~

메인화면 해당 계약정보의 이름 부분 클릭 > 계약 조회/수정/삭제로 들어가시면 맨 아래 [계좌변경] 버튼이 나옵니다.


[계좌변경] 메뉴로 [예금주는 동일한 상태에서 ① 계좌번호가 바뀌거나, ② 은행명/계좌번호가 바뀌는 경우]에는 셀프로 계좌변경이 가능합니다.


예금주가 달라지는 경우에는 - 거래 상대방이 계좌변경을 요청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추가 증빙(문자/카톡 캡처 등)이 필요하며, 카톡문의 주시면 관리자가 증빙 확인 후 계좌를 변경해 드립니다~

직거래 계약의 경우에는 계약서 없이 서비스 드릴 수 없구요.


중개사를 끼고 계약하시는데 아직 계약서가 나오기 전이시면 - 임대인 또는 중개사와 계약조건 협의하신 문자/카톡내용을 캡쳐하셔서 등록하셔요. 계약조건과 계좌정보가 꼭 들어가야 하구요.


그리고 나중에 계약서 나오면 단비 카톡센터로 보내주심 됩니다~

계약서 또는 고지서가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1. 처음 결제하기 전에 간단한 계약등록이 필요한데요. 이 과정에서 계약서 첨부가 필수입니다.


계약서를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뚝딱 올리시면 되시는데요. 주소/보증금/월세/납입일/입금계좌/임대인/임차인 정보, 날인 정보를 확인해야 하니 해당 내용이 나오는 페이지는 모두 포함해 주세요.


참고로, 임대인 주소/주민번호/연락처, 임차인 주민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는 저희가 모두 마스킹 처리로 가리고 등록합니다. 개인정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2. 계약서를 분실하셔서 도저히 첨부하실 수 없으시다면?


임대인에게 입금한 인터넷 뱅킹 이체내역 화면을 첨부하세요.

입금증빙만 첨부하실 땐 최소 2회 이상의 입금내역이 필요하며, 저희가 인터넷 등본 조회를 통해 건물 소유주와 입금계좌 예금주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특수한 케이스에 해당되실 경우엔 카톡 고객센터로 문의주셔요. 각 케이스에 맞는 최적 해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위로가기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