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페이

자주 묻는 질문

단비페이는 고객님이 단비페이로 월세, 관리비, 보증금, 수리비, 기타 납부할 금액을 신용카드로 결제 하시고, 그 담에 카드사에서 청구서가 오면 다달이 카드사에 결제대금을 납부하시는 거랍니다.좀 더 자세히 설명 드리자면


① 고객님께서 단비페이 납부대행 서비스를 신용카드로 결제하시면

② 서비스 이용료를 뺀 금액을 임대인 계좌로 - 고객님이 지정하신 이름으로 무통장 입금해 드리는 거지요.


무이자할부 신용카드 결제로 현금부담을 줄이시거나, 청구할인 혜택 등과 비교하셔서 카드결제가 낫겠다 싶으실 때 이용하시는 서비스랍니다. 그래서 다른 결제수단 말고 <신용카드 결제>가 필요하구요. 카드결제 한도가 있으셔야 한답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기존 신용카드가 있으셔야 합니다. 단비가 별도로 카드를 발급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임대인, 집주인, 건물주의 동의가 필요 없습니다~

결제내역이 임대인에게 통보되지도 않습니다.

임대인이 회원가입할 필요도 없고, 결제요청 보내는 것도 없습니다.


그냥 세입자(이용자)가 단비페이에 회원가입 후 단독으로 결제 가능합니다.

진짜 계약이 맞다면 눈치 보지 마시고 속편하게 이용하세요~

세입자가 아니어도 됩니다~


가족이나 지인분들의 월세, 관리비를 대신 내주시는 경우가 많지요?

단비는 세입자 본인이 아니어도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나눠서 결제 가능!! ☞ 요걸 활용해 보세요~


보통 대부분의 카드가 30만원당 1만원 청구할인 혜택이 있지요?

결제금액 30만원당 카드 1개식으로 나눠서 결제해보세요.

50~60만원의 월세들은 거의 서비스 이용료 부담 없이 결제 가능하지요^^


그리고, 이렇게 나눠서 결제한 건들도 입금예정일이 같으면 임대인 계좌로 모두 합해 한번에 입금된답니다~


아닙니다요~

단비페이는 이용금액을 임대인 통장으로 입금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이용금액 = 결제금액 - 서비스이용료


처음에 [계약등록]을 하셔야 결제가 가능하시잖아요.

계약등록 하실 때 주소를 등록하시고, 입금계좌 인증을 하는데요.

여기서 은행명/계좌번호를 입력하시고 인증을 하시면 입금계좌 확인이 자동으로 됩니다.

그런데, 이 계좌를 본인계좌나 지인계좌로 등록하시면 절대 안되구요.

월세, 관리비 등을 원래 입금하시는 임대인 계좌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결제 후 입금예정일에 위 임대인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계약등록 과정에서 임대인 계좌로 입금될 때 무슨 이름으로 입금할지 [입금자명]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내 계좌로 입금되는 게 아니라, 다른 계좌로 입금되는데 제대로 입금되는지를 어떻게 믿느냐?" 라고 걱정하실 수 있는데요. 단비페이는 금감원 등록 PG사인 페이앱에서 정산을 대행하구요. 정산입금이 완료될 때 고객님께 입금완료 문자로 알려 드리며, 앱에서 실시간으로 이체증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걱정마셔요~

1. 돈 들어간 걸 어떻게 알아요?


임대인 계좌로 입금될 때 아래와 같이 알림문자를 보내 드리며, 단비페이 앱에서 세부 입금내역을 바로 조회하실 수 있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2. 돈이 제대로 입금되는 걸 어떻게 믿어요?


단비페이의 결제대행 및 정산대행은 금감원 등록 공식 PG인 주식회사 유디아이디에서 담당합니다. (서비스명 : 페이앱)

단비페이는 페이앱 패밀리 서비스로, 페이앱에서 거래안전을 보증하니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페이앱의 보증 보기 >>

https://bit.ly/3lgZNq9

페이앱이 보증하는 월세카드결제의 끝판왕, 단비페이를 소개합니다.


유디아이디 홈페이지 보기 >>

http://udid.co.kr

다음은 유디아이디 홈페이지에 패밀리 서비스로 수록된 단비페이 내용입니다.


계약서 또는 고지서가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1. 처음 결제하기 전에 간단한 계약등록이 필요한데요. 이 과정에서 계약서 첨부가 필수입니다.


계약서를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뚝딱 올리시면 되시는데요. 주소/보증금/월세/납입일/입금계좌/임대인/임차인 정보를 확인해야 하니 해당 내용이 나오는 페이지는 모두 포함해 주세요.

그리고, 개인정보 관련해 민감한 사항!! 보통 계약서에 임대인/임차인의 주민번호가 나오죠? 이 주민번호 중 뒷자리를 가리고 올려주시면 더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가려지지 않은 파일의 경우 저희가 마스킹 처리를 하고 저장한답니다.


2. 그리고, 가족이나 지인의 월세, 관리비 등을 대신 내주시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 꼭 내가 세입자로 계약한 계약서가 아니어도 되구요.


3. 계약서를 분실하셔서 도저히 첨부하실 수 없으시다면?


몇가지 제약조건이 있습니다만, 임대인에게 입금한 내역으로 등록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뱅킹 이체내역 화면을 캡쳐하셔서 계약등록 화면 아래쪽 추가서류 부분에 첨부하시는 방법인데요.


그런데, 이 경우에는 카드결제 현금화(소위 '카드깡')로 악용될 소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입금내역으로 등록하실 때에는 [임대인에게 주기적으로 입금한 구체적인 내역 - 누가 봐도 '아 이거 월세구나' 알 수 있도록 최소 2건 이상의 입금내역]을 첨부해주셔야 한답니다. 한건 한건 첨부하시기 보다, 임대인에게 입금한 내역이 한 화면에 리스트로 주루룩 나오는 화면이 더 좋습니다.


입금증빙으로 계약등록을 하실 때 월 이체 금액이 달마다 다르거나, 입금주기가 지나치게 들쭉날쭉 할 경우에는 추가로 확인요청을 드릴 수도 있답니다. 그러니, 정말 계약서를 분실한 경우가 아니시라면 계약서로 등록해주세요. 혹시 카드깡 하시는 거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들 때 저희 데스크에서 추가로 확인을 요청 드릴 수 있구요.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결제가 취소되실 수도 있으니, 진짜 계약이 맞는 경우에만 활용해주셔요. 꼭꼭꼭이요~

관리비용 계약을 하나 더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비에 계약등록을 하실 때 계약당 입금계좌가 1개씩 등록됩니다. 만약 월세 납부계좌와, 관리비 납부계좌가 다를 경우엔 - 관리비 고지서를 사진 찍으셔서 관리비용 계약을 하나 더 등록하시면 되세요~

월세 세액공제를 받는 분들을 위해 단비페이 월세분 결제/입금 내역을 증빙으로 만들어 연말정산 시즌 때 별도로 제공 드립니다. 연말정산 시즌 때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이 자료를 [월세납부 증명자료]로 제출하셔서 세액공제 받으실 수 있지요. 그런데,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1. 본인카드로 결제하신 내역만 월세세액공제 받으실 수 있구요.

2. 월세, 관리비 등 결제내역 중 월세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대상이 되구요.

2. 월세세액공제와 신용카드소득공제 중 하나를 선택하셔야 하세요. 이중공제는 안됩니다요.


이건 월세세액공제에서 원래 이렇게 처리되는 거랍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