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페이

자주 묻는 질문

1. 결제는 24시간 내내 언제나 이용 가능하세요~


2. 번개송금은 하루 종일 가능하나, 매일 밤 23:30~00:30은 은행별 점검으로 송금이 제한되는 시간대입니다. 이 시간 외 연중무휴 번개송금을 이용하실 수 있구요. 추가비용 없습니다~


3. 고객센터는 연중무휴 09~24시 운영되며, 이 시간 중에 등록된 계약이 검토됩니다.


4. 대부분의 문의에 1~2분 내로 조치/응답 드리며, 운전중이거나 급한 용무가 있는 경우에만 응대가 조금 늦어집니다.


5. 카톡문의를 기본으로 하되, 카톡을 이용하지 않으시거나, 급한 용건이 있으실 경우에는 1670-7479번으로 연락 주셔요~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같은 대출이 아니구요.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랍니다~


① 월세, 관리비, 보증금, 수리비, 기타 납부할 금액이 있을 때


② 단비에 계약을 등록하고, 가지고 계신 신용카드로 무이자할부 결제 하시면


③ 수납계좌로 통금액을 바로 송금 드리고


④ 고객님께선 카드사 고지서 받으시고 무이자 할부 금액을 다달이 카드사로 납부하시는 거세요.

 

무이자할부 신용카드 결제로 현금부담을 줄이시거나, 청구할인 혜택 등과 비교하셔서 카드결제가 낫겠다 싶으실 때 이용하시는 서비스구요.

그래서 다른 결제수단 말고 <고객님께서 가지고 계신 한도가 있는 신용카드>가 필요하답니다.

(단비가 별도로 카드를 발급해 드리지는 않구요. 갖고 계신 신용카드를 쓰시는 거세요~)


그리고, 대출이 아니라 신용점수가 하락하지 않으며, 오히려 카드실적에 도움이 됩니다.

계약등록 후 서류검토 과정에서 승인이 되면 이후에는 셀프 수정이 안되시지요?


"임대인이 계좌를 바꿔서 넣어달래요."

"관리비 입금 계좌가 바뀌었답니다."

"거래처 수납 계좌가 변경됐어요." 등의 상황이시면 카톡문의로 계좌변경을 요청해주세요.

확인 후 바로 시스템 변경으로 계좌정보를 바꿔 드린 답니다.


예금주가 동일한 상태에서 계좌정보가 바뀐 거면 추가증빙 없이 새로운 계좌정보만 알려주시면 되구요.

예금주까지 달라지는 상황이면 - 계좌변경을 요청 받으신 문자/카톡 내역 등 추가증빙과 함께 카톡 문의 주셔요~

계약서 또는 고지서가 기본적으로 필요합니다~


1. 처음 결제하기 전에 간단한 계약등록이 필요한데요. 이 과정에서 계약서 첨부가 필수입니다.


계약서를 휴대폰으로 사진 찍어서 뚝딱 올리시면 되시는데요. 주소/보증금/월세/납입일/입금계좌/임대인/임차인 정보, 날인 정보를 확인해야 하니 해당 내용이 나오는 페이지는 모두 포함해 주세요.

참고로, 임대인 주소/주민번호/연락처, 임차인 주민번호 등 민감한 개인정보는 저희가 모두 마스킹 처리로 가리고 등록합니다. 개인정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2. 계약서를 분실하셔서 도저히 첨부하실 수 없으시다면?


임대인에게 입금한 인터넷 뱅킹 이체내역 화면을 첨부하세요.

입금증빙만 첨부하실 땐 최소 2회 이상의 입금내역이 필요하며, 저희가 인터넷 등본 조회를 통해 건물 소유주와 입금계좌 예금주 일치 여부를 확인합니다.


특수한 케이스에 해당되실 경우엔 카톡 고객센터로 문의주셔요. 각 케이스에 맞는 최적 해법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관리비용 계약을 하나 더 등록하시면 됩니다~


단비에 계약등록을 하실 때 계약당 입금계좌가 1개씩 등록됩니다. 만약 월세 납부계좌와, 관리비 납부계좌가 다를 경우엔 - 관리비 납부용 계약을 추가로 등록하심 되는데요.


관리비 계약을 등록하실 땐 관리비 고지서를 확인서류로 첨부하심 됩니다. 꼭 이번 달 고지서가 아니어도 되며, 매월 금액이 달라지는 것도 상관 없습니다~

가족이나 지인분들의 월세, 관리비를 대신 내주시는 경우가 있지요?

그래서 단비는 세입자 본인이 아니어도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십니다~

 

가장 중요한 건, ① 진짜 계약이어야 한다는 것과, ② 결제 카드의 주인분이 결제사실을 분명히 아시고, 송금이 완료되면 취소가 안된다는 것에 동의하시는 전제로 서비스 이용을 하셔야 한다는 거랍니다. 그러니, 이런 원칙이 지켜지시는 상황에서 이용해 주세요~

계약서가 나오기 전이시면 임대인 또는 중개사와 계약조건 협의하신 문자/카톡내용을 캡쳐하셔서 등록하셔요. 계약조건과 계좌정보가 꼭 들어가야 하구요.


그리고 나중에 계약서 나오면 단비 카톡센터로 보내주심 됩니다~

아닙니다! 오히려 카드실적에 도움 됩니다~


단비는 현금서비스, 카드론 같은 카드 기반 대출 성격의 서비스가 아니라,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신용등급, 신용점수가 내려갈 일이 없습니다.


그리고, 쇼핑몰 결제와 실질적으로 같기 때문에 카드실적으로 반영되구요.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로 자동으로 잡힙니다.

(주택 월세의 경우 신용카드 소득공제와 월세세액공제 중 원하시는 것으로 선택해서 연말정산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출서비스가 아니기 때문에 이자가 없구요. 결제하실 때 붙는 서비스 이용료(송금희망액의 4.4%) 한번 부담하시는 거 외에는 추가 비용이 전혀 없습니다.

심지어 단비는 ⚡️번개송금 시에도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결제하시면 [평일로 3일 뒤 입금]이 기본이지만 😄

결제하신 뒤 단비 앱에서 버튼을 눌러

즉시⚡️번개송금하기와,

지정일에 예약송금하는 게 모두 가능합니다💗~


🌈무지 쉽구요, 추가비용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bit.ly/3NaUuat


참고로, 기본송금 일정인 [평일로 3일 뒤 송금]은 아래 그림으로 보시면 금방 이해되실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