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페이

자주 묻는 질문

1. 아직 송금이 안된 결제건의 취소 방법


결제가 완료된 상태에서 - 앱 메인화면 해당 계약정보의 [⚡️ 송금하기/결제관리]로 들어가시면 결제내역 바로 아래에 [결제취소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결제한 다음 평일로 2일째 되는 날까지는 앱에서 [결제취소하기]를 눌러 언제든 셀프 취소 가능하시구요. 결제일로부터 평일로 3일째 되는 날부터는 카톡요청 주시면 고객센터에서 취소 지원 드립니다.


2. 거래 상대방 계좌로 송금된 후의 결제취소 방법


송금이 완료된 뒤에는 기본적으로 결제취소가 안되십니다. 다만, [할부개월수 변경]과 같은 특수한 경우에 한해 결제취소를 지원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안내를 참고해주세요~

🛑 송금이 완료된 후의 취소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 송금완료 후 결제취소가 될 수 있는 조건


송금이 완료된 뒤에는 기본적으로 결제취소가 안되십니다. 다만, ① 할부개월수 변경과 같은 특수한 경우에 ② 결제일로부터 1개월 내의 기간에 한해 다음 방법으로 결제취소를 지원 드립니다.  


1. 같은 금액을 재결제하고 취소하기 


원래 결제금액과 같은 결제금액으로 재결제를 하신 뒤 카톡 주시면 확인 후 이전 결제를 취소처리해 드립니다. 


2. 송금된 금액을 입금하고 취소하기


재결제가 안되는 상황이시면 - 거래 상대방 계좌로 송금된 금액을 [신한은행 140012938440 (주)유디아이디] 계좌로 송금해주시면 확인 후 취소처리 드립니다.


3. 취소요청 시점에 따른 취소절차 및 카드한도 복원 관련 안내


위 2가지 경우 모두 - 결제일로부터 평일로 2일 내에 취소 요청 시에는 즉시 취소 처리 해드리며, 평일로 3일째 되는 날 이후에 취소 요청 하시면 결제대행사의 취소처리가 포함돼 시간이 조금 더 걸립니다. 


이용하신 카드한도의 복원은 - 결제 당일 취소 요청 시에는 대부분 당일 복원되나, 결제일 다음 날 이후 취소하실 경우에는 카드사 정책에 따라 카드한도 복원에 1일 이상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사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위로가기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