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비의 결제방식은 총 3가지입니다.
1. 앱카드결제 (인증결제)
카드사 앱을 띄워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ISP/안심클릭/페이북/페이코 등으로 인증결제가 되므로 별도의 본인확인 절차가 없습니다.
[결제하기] 화면 아래쪽 <안심간편결제> 스위치를 끄고 결제하기를 누르면 이어지는 결제창에서 앱카드결제로 진행됩니다.
2. 안심간편결제 (카드정보입력/수기결제)
국내 TOP 3 PG사인 NICEPAY의 빌링결제 기술을 이용해 - 카드정보를 한번만 안전하게 등록하면 이후에는 매번 카드정보를 입력할 필요없이 바로 바로 결제를 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카드등록 과정에서 카드주 확인을 위한 본인확인 절차가 (최초 등록 시 딱 한번) 있습니다.
안심간편결제로 하시면 결제과정의 클릭수가 10회 이상 줄어듭니다.
[결제하기] 화면 아래쪽 <안심간편결제> 스위치를 켜고, 카드등록을 한 뒤 결제하기를 누르면 안심간편결제로 결제가 됩니다.
3. 결제요청 (원격결제/대리결제)
다른 카드주에게 앱카드결제를 부탁할 때 쓰는 기능입니다. 카드주가 단비페이에 가입하지 않아도 결제요청 문자의 링크를 눌러 바로 결제를 대신해줄 수 있습니다.
※ 계약성격, 증빙수준에 따라 '앱카드결제'로만 결제를 부탁 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단비페이는 - 정기결제는 지원되지 않으며, 그때 그때 원하는 금액으로 수시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기본적으로 고객님의 신용카드 잔여한도가 1차 한도가 됩니다. 한도가 있으셔야 그 한도 내에서 결제가 가능하구요.
다음으로, 등록된 계약의 증빙에서 확인되는 거래금액이 추가 체크 기준입니다. 거래 성격을 볼 때 증빙의 금액보다 높게 결제되는 게 충분히 이해가 가면 추가증빙을 요청하지 않고, 그렇지 않을 경우엔 추가증빙을 요청 드리게 됩니다.
카드정보를 안심등록하고 간편결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결제과정의 클릭/입력이 적게는 10회 이상, 많게는 수십회 줄어들지요:)
[결제하기] 화면 아래에 이 기능이 있구요. 카드정보를 직접 저장하지 않으며, NICEPAY의 결제모듈을 이용해 카드정보에 매칭되는 빌링 키를 등록해 이후 간편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카드등록을 여러 개 해두고 결제할 때마다 필요한 카드로 필요한 금액을 결제하실 수도 있구요.
간편결제 스위치를 끄면 일반 앱카드 결제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입니다. 원하시는 금액을 원하시는 카드로 얼마든지 나눠서 결제 가능하세요.
[결제하기] 눌러 첫번째 금액 입력 후 첫번째 결제를 마치시고, 또 [결제하기] 눌러 두번째 금액과 카드로 결제를 마치시는 식으로 하심 되구요.
결제한 날이 같거나, 송금예정일이 같으면 임대인 계좌로 송금될 때 한번에 합친 금액으로 이체됩니다~
물론입니다~
[결제하기] 화면에서 월세/관리비/보증금/수리비 등 해당항목에 원하는 금액을 입력하시고 바로 바로 결제 가능하세요.
원래 월세가 50만원이라도 30만원, 70만원 이렇게 금액을 바꿔서 결제하실 수 있답니다~
※ 증빙에서 확인되는 금액보다 작은 금액으로 결제하실 땐 별 다른 확인이 없으나, 한달 누적 기준으로 증빙에 나오는 금액보다 큰 금액을 결제하실 땐 추가증빙을 요청 드릴 수 있습니다.
네, 자동결제/정기결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결제하기] 화면에서 [안심간편결제]로 카드정보를 안심등록해두시면 - 결제하실 때 [결제하기] 버튼 누르고 한번 확인하는 것만으로 바로 결제가 됩니다.
[안심간편결제]로 결제하시고, [⚡️송금하기]로 즉시 송금하시거나, [예약송금]으로 예약을 설정해두시면 자동결제급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임대인 등 공급자에게 부가세까지 포함한 금액으로 계좌이체 해오신 경우라면?
단비페이로 결제하실 때 부가세까지 포함한 금액을 이용금액에 입력하세요.
서비스 이용료 빼고 상대방에게 원래 송금해하셨던 금액 대로 송금이 됩니다~